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0년 이사장 신년사
2020년 이사장 신년사
총무과2020-01-02

종법사 신년법문 이사장 신년사 총장 신년사

이사장 신년사(2020년)

지자를 선도자 삼아 밝은 미래를 열어갑시다

원광학원 허종규 이사장님

사랑하는 원광가족 여러분!

2020년 원기105년 새해에도 법신불 사은님의 위력이 함께 하시어 원광가족 모두의 앞날에 항상 은혜가 충만하고 원광학원이 날로 발전하기를 염원하며, 새해를 맞는 소회의 일단으로 신년사를 대신하고자 합니다.

먼저 우리 원광학원을 오늘의 명문 사학으로 가꾸어 오신 교단의 선진스승님들, 역대 이사장님들과 총장님들을 비롯한 모든 원광 가족 여러분들, 동문 선후배님들 그리고 사회 각 분야에서 직·간접으로 학교 발전에 힘써주신 모든 유공인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그 분들의 고귀한 정성과 밝은 혜안을 거울삼고 흘리신 땀을 잊지 않겠습니다.

2019년 지난 한해 동안 원광학원 가족 모두 참으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직 감사하고 감사할 뿐입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원광학원 전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속에서 한해를 보낸 것이 제일 큰 기쁨이요 보람이었습니다. 좋은 일이나 궂은 일이나 이를 함께 나누며, 서로 이해하고 살펴가면서 상대를 어떻게 도와 줄 것인가를 먼저 생각하는 보살 정신이야 말로 우리 원광학원 다운 심법이요 건학의 기본 정신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원광학원 내 곳곳에서 각자의 직분을 오롯한 소명 의식으로 묵묵히 수행해 가시는 알뜰한 참주인들을 많이 만났고, 밤 늦도록 연구실의 불이 꺼지지 않고 도서관 학습실에서 열심히 연구와 면학의 열정을 불태우는 교수님들과 학생들을 보면서 우리 원광학원의 밝은 미래를 확인하였습니다.

수년 동안 어려움에 처해있던 법인 산하 기관의 전 구성원들이 새로운 각오로 일심합력하여 불과 몇 달만에 그 어두운 터널을 빠져나오는 놀라운 결과를 보면서 우리 원광학원 가족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새삼 확신하기도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원광가족 여러분

2020년 원기 105년 새해에도 우리 모두 힘을 합하여 원광의 벅찬 미래를 열어갑시다. 우리 앞에 전개되는 대내외의 상황이 만만치 않을 것이나 우리는 능히 이를 헤쳐나가 더 큰 영광의 미래를 가꿔갈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우리를 지켜주시며 무한한 은혜를 베푸시는 법신불 사은님의 보살핌이 계시고, 소태산 대종사님의 밝으신 지혜 광명이 우리를 비춰주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소태산 대종사님은 지혜로운 자를 본위하라 하셨습니다. 지혜로운 자가 어리석은 자를 선도해가면 지자도 우자도 함께 발전할 수 있으니, 안으로 자신 스스로가 지자 되기에 힘쓰고, 밖으로 세상의 모든 지자들을 선도자로 모시고 따르는 것입니다.
소태산 대종사님은 또한 공중사를 단독히 처리하지 말며, 열사람의 법을 응하여 제일 좋은 법을 믿으라 하셨습니다. 먼저 맡은 바 직분을 다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그 일을 수행할 때는 두루 지혜와 기운과 힘을 모아야 일처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금년 한해 법신불 사은님의 무한한 은혜속에서 원광 가족 모두가 실력 갖춘 참 지자가 되어 각 분야의 리더가 되고, 자기 중심에서 벗어나 두루 소통하며 모두가 주인으로 참여하여, 함께 더불어 보람과 행복을 가꿔가는 원광학원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새해 아침

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장 허 종 규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