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작업치료학과 학생들 제안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10대 과제 선정[원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생들 제안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10대 과제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12-19

– ‘청년 장애인을 위한 춘천시 창업·취업 박람회 개최’ 제안 –

원광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작업치료학과 3학년 학생들이 2019 전국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 제출한 제안서가 주최 측에서 선정한 10대 과제에 포함됐다.

춘천시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총 14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된 가운데 작업치료학과는 김새롬, 유지선, 박지현 학생이 팀을 이뤄 ‘청춘 박람회, 청년 장애인을 위한 춘천시 창업·취업 박람회 개최’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심사를 거쳐 최종 채택 제안 10건에 포함된 이 아이디어는 학생들이 청년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 및 취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하다가 ‘창업 및 취업 박람회 개최’를 제안해 관심을 끌었다.

학생들은 “아쉽게 본상은 놓쳤지만, 청년 장애인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매우 의미가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작업치료학과는 학과 전공수업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소수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작업치료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