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사업단, 2학기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개최[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2학기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10-16

– 56개 창업동아리 팀원 170여 명 대상으로 진행 –

원광대학교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원광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송문규)은 2학기에 선정한 창업동아리 56개 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창업동아리 팀원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지원관 7층 산학교육강의실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창업교육센터 지원사업 안내와 팀별 지원금 신청방법 및 집행방법, 창업동아리 지원금 활용 시 주의사항 등 창업동아리 활동 전반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11월 1일부터 2일까지 무박 2일 동안 중앙대와 연합해 열리는 융합 해커톤 창업캠프에 대한 설명이 진행돼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한편, 연합 창업캠프는 대학 창업동아리 및 소셜 미션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지역 및 사회문제 발굴에 대한 소셜 미션을 부여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하여 사업화 방향에 대해 시장 및 고객 검증을 기반으로 가능성을 높임으로써 학생들의 창업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LINC+사업단장 송문규 교수는 “학생들 전공과 관련된 창업 아이템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창업동아리를 지원하고, 실전창업과 연계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실전창업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