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호남권 대학 청년TLO 대상 기술이전 전문가 육성 교육 시행[원광대학교]
호남권 대학 청년TLO 대상 기술이전 전문가 육성 교육 시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09-03

– 기술사업화 전반에 걸쳐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교육 –

원광대학교 기술이전 전문가 육성 교육청년TLO 육성사업 호남권 대학 회장교인 원광대학교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교내 숭산기념관에서 2019년 호남권 청년TLO 기술사업화 전문 코디네이터(TCC) 교육을 시행했다.

호남권 8개 대학에서 100여 명의 기술이전전담인력(청년TLO)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교육비 및 자격시험응시료 등이 지원됐으며, 청년TLO의 기술사업화 전문성 강화 일환으로 국내 정상급 전문가를 초청하여 기업조사, SMK작성 등 기술사업화 전반에 걸쳐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기술이전 및 기술거래 전문가로서의 마인드 배양과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해 교육 마지막 날 자격검정시험을 실시해 좋은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TLO들은 “교육을 통해 기술사업화에 대한 이해도를 좀 더 높일 수 있었다”며, “평소 관심 분야였던 실험 및 연구 분야를 파악해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교육을 주관한 김윤철 원광대 산학협력단장은 “100여 명의 청년이 능동적으로 기술사업화에 뜻을 품고 발걸음을 해준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TLO들의 기술이전 역량을 제고해 기술사업화 전문성 및 취․창업 성공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청년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r)육성사업’은 이공계 미취업 학사 및 석사 졸업생을 산학협력단 연구원으로 채용해 학과 실험실이 보유한 기술을 기업에 이전하여 사업화 및 창업을 촉진하고, 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함으로써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원광대학교 기술이전 전문가 육성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