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제2의학관 개관[원광대학교]
제2의학관 개관[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9-09

– 학년별 전용 강의실 및 열람실, 전용 시험실 등 최적의 교육여건 조성 –

원광대학교 제2의학관 개관원광대학교는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제2의학관을 신축하고, 2019학년도 2학기 개강에 맞춰 개관식을 가졌다.

2017년 11월 착공해 지난 8월 27일 개관식을 가진 제2의학관은 대학병원과 연계한 교육이 이루질수 있도록 신축된 원광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 6,7층에 자리했다.

철근콘크리트 공법으로 지어진 건물로 연면적 3,915㎡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학년별 전용강의실과 열람실을 비롯해 실습실, 그룹 스터디룸 등을 갖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교육여건을 마련했다.

특히 의사국가고시 컴퓨터시험(SBT/CBT)에 대비해 전용 시험실을 구비함으로써 최적의 교육여건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의과대학 교원들과 (고)이재훈 학생의 기증으로 휴게공간이 꾸며졌다.

원광대 의과대학은 1980년 설립돼 1984년과 1986년 석·박사 학위과정 인가를 받아 2019년 8월 현재 총 2,69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우리나라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의과대학 구성원들의 숙원사업인 제2의학관 개관을 통해 새로운 전기를 맞이했다.

박맹수 총장은 “의과대학 동창회와 원의학회(의과대학 학부모회), 의과대학 교수 및 대학 구성원까지 여러 분들의 수년에 걸친 노력에 힘입어 제2의학관이 개관을 하게 됐다”며, “지금까지 노력해 주신 분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새로운 강의실에서 열심히 공부해 국가시험 전원합격이라는 기분 좋은 소식이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개관식에서는 원광학원 허종규 이사장과 박맹수 총장, 윤권하 원광대학병원장을 비롯해 소광 동문회장, 홍업의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해 축하했으며, 오석규 의과대학장은 신축에 힘써준 분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원광대학교 제2의학관 개관

원광대학교 제2의학관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