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SW중심대학사업단, SW 인재캠프 ‘JOBS의 창고’ 운영[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SW 인재캠프 ‘JOBS의 창고’ 운영[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8-08

– 교육 및 실습이 조화를 이룬 체험형 캠프로 진행 –

원광대학교 JOBS의 창고

원광대학교 JOBS의 창고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SW 꿈터 학교 밖 청소년 캠프에 이어 교육부 과학중점학교 고등학생 및 지역 희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SW 집중 교육과 실습 캠프 ‘JOBS의 창고’프로그램을 진행했다.

SW가치확산센터(센터장 이혜진) 주관으로 프라임관에서 진행된 이 캠프는 스티브 잡스의 SW 혁신 시작점이었던 ‘JOBS의 창고’를 통해 미래 SW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발판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학교 SW 담당교사와 주제 및 내용을 협의해 교육과 실습이 재미있게 조화를 이룬 체험형 캠프로 꾸며졌다.

특히 미래 SW 인재 발굴을 위한 이 캠프는 참여 대상 중심의 맞춤형 캠프가 될 수 있도록 대상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파이썬을 기반으로 로봇을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SW교육과 블록형 언어를 이용한 드론교육으로 구성해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사전교육을 받은 SW길잡이 멘토단이 멘토 자격으로 참여해 개인 및 팀별 활동을 보조함으로써 캠프가 안정적으로 운영됐다.

한편, SW중심대학사업단은 이 캠프가 미래 SW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발판 기능과 함께 캠프 참여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사업단에서 주관하는 SW 관련 경진대회 및 행사 등에 관심을 두도록 유도하고, SW우수인재 유치 등 대학 입시와도 연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