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SW중심대학사업단,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체험 진행[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체험 진행[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6-19

– SW열정서포터즈 및 창업동아리 대상 –

원광대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체험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유병남) SW가치확산센터는 ‘세상을 잇(IT)는 이야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SW열정서포터즈 대상 특강 및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창의융합교육연구회 조직욱 대표가 강사로 나선 특강 및 체험행사는 SW열정서포터즈 학생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핵심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론교육과 VIVE를 이용한 가상체험, 드론 기초이론 및 안전교육, 드론 운행 등을 중심으로 특강 및 체험이 이루어졌다.

이혜진 SW가치확산센터장은 “SW서포터즈 학생들이 드론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있을 드론 관련 행사를 생생하게 안내하고 홍보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광대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체험

한편, 창업 성공사례분석을 통한 창업특강을 마련한 SW산업지원센터는 삼성 하만 김태우 상무를 초청해 ‘Global Tech Innovation’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실시한 이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 IoT 기술과 서비스 플랫폼 혁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창업동아리 참여 학생 60여 명과 특강에 관심이 있는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강선경 SW산업지원센터장은 “특강을 통해 창업에 대한 다양한 성공사례를 접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공적인 청년 창업가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