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사공지

2019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학사지원과2019-02-20

1. 학생증 종류

  1. 금융(체크카드) 학생증
  2. 비금융 학생증
  3. 모바일 학생증

※금융(체크카드) 학생증과 비금융 학생증은 동시에 발급 및 사용이 불가능하며, 모바일 학생증은 금융 또는 비금융 학생증과 혼용 가능.

 

2. 학생증 기능

  1. 학생 신분증
  2. 도서관 출입, 좌석 배정, 대출·반납
  3. 학생 생활관 출입 및 식당 출입(기숙사생에 한함.)
  4. 체크카드 사용(신용카드 기능 없음.)

※상기 1~3까지는 금융, 비금융, 모바일 학생증 공통 기능이며, 4는 금융 학생증에만 해당.

 

3. 학생증 발급 절차

     1. 금융(체크카드) 학생증(2019228일부터 신청 가능)

① 학생회관 내 전북은행 방문 ⇒ ② 신청(신분증, 사진 지참) ③ 개별 안내 ⇒ ④  수령

※수령 전까지는 모바일 학생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비금융 학생증(2019년 3월 25일부터 신청 가능)

① 학사지원과 방문(건물번호 14번 학생지원관 1층) ⇒ ② 신청서 작성 후 제출 ⇒ ③ 수령

※비금융 학생증의 사진은 입학원서 사진으로 발급되며, 변경을 원할 시 학과(부)사무실에서 변경 후 방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모바일 학생증

①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검색 ‘클리커’ 설치 ⇒ ② 로그인

   <로그인 방법>

   • 소속기관: 원광대 중앙도서관

   • ID: 본인 학번 뒤에 숫자1 추가 (ex: 201900001)

   • pw: 본인 생년월일 6자리 (ex: 001024)

 

4. 학생증 발급 수수료

  • 신규 발급 시 수수료 없음.
  • 분실, 훼손, 정보 변경 시 재발급 수수료 발생(금융 학생증: 2,000원, 비금융 학생증: 5,000원)

5. 문의처

  • 금융 학생증: 전북은행 원광대점 T. 063-850-5769
  • 비금융 학생증: 교무처 학사지원과 T. 063-850-5228, 5229
  • 모바일 학생증: 중앙도서관 운영관리과 T. 063-850-5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