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창업지원단, 학생 창업장학금으로 총 4,350만 원 지급[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 학생 창업장학금으로 총 4,350만 원 지급[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1-09

– 지난 1년 동안 창업 관련 활동 학생 73명 혜택 –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백현기)은 창업 친화적 학제 구축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양한 창업 활동 확산을 위해 73명에게 총 4,350만 원의 창업장학금을 지급한다.

1월 중 1인당 최대 150만 원이 지급되는 창업장학금은 교내 장학금과 별도로 지급되며, 장학활동 성과를 위해 교외 장학금 이력에 포함되도록 했다.

장학생 선발은 재학 중 창업에 관심을 두고, 대학생 창업강좌,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1학과 1기업 창업 활동, 창업경진대회 등 창업지원단에서 진행하는 창업 관련 활동을 통해 마일리지 점수를 쌓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장학금은 적립된 점수를 종합해 차등으로 지급된다.

최대 금액을 받는 심인희(경영학부 3학년) 학생은 “창업에 관심이 있어 창업지원단 1학과 1기업 창업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교육으로 창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었고,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며, “어렵게만 느껴지던 활동들도 지나고 보니 창업지원단 도움을 받아 쉽게 접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마수정(한약학과 2학년) 학생은 “대학생 창업 강좌를 수강하고, 창업 마케팅 관련 특강에 참여해 창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창업 경진대회에 참가해 전문적인 멘토링으로 체계적인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배울 수 있어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창업지원단은 장학금 지급을 통해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창업 활동을 독려함으로써 창업 관련 우수 인재를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공 사업가로 육성할 예정이며, 창업 초기 자금제공 등 창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으로써 학생 창업 아이템 구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