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 취업 대첩 성료[원광대학교]
LINC+ 취업 대첩 성료[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01-08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1 첨삭지도 –

LINC+ 취업 대첩

원광대학교 LINC+ 사업단(단장 송문규)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1 첨삭지도 프로그램인 ‘LINC+ 취업 대첩’을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LINC+ 취업 대첩은 블라인드 채용이 지방 공기업 및 민간 기업으로 확산됨에 따라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취업시장 변화에 부합하고,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LINC+ 사업단 산학협력 중점교수로 구성된 인문·예체능·공학·약학·경영계열 등 각 분야 멘토 위원이 배치돼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입사지원 서류를 참고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이 이루어졌다.

또한, 학생들의 희망 직군 취업에 대한 1:1 취업 컨설팅과 전공별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최낙형(건축공학과) 학생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답답한 부분들이 많았는데 멘토님들 덕분에 답답함이 많이 해소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반드시 취업에 성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행사를 진행한 정찬성 LINC+ 사업단 학생지원센터장은 “LINC+ 취업 대첩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지도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취업역량 강화와 맞춤형 취업 준비에 목적을 두고 있다”며, 프로그램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원광대 LINC+ 사업단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취업 대첩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업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면접과 취업까지 이어지도록 행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