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경영학부, 제7기 봉황꿈멘토링 발대식 개최[원광대학교]
경영학부, 제7기 봉황꿈멘토링 발대식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12-10

– 멘토와 멘티 매칭으로 취업경쟁력 향상 –

원광대학교_경영학부, 제7기 봉황꿈멘토링 발대식 개최

원광대학교 경영학부(학부장 이동녕) 및 경영교육원(원장 나상균)은 최근 경영학부 봉황꿈멘토링 발대식을 개최했다.

송치승, 나광진 진로기획교수가 진행한 봉황꿈멘토링은 재학생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회계·인사/금융/영업·마케팅/생산·물류·유통/자영업·창업/공기업·공무원 등 6개 분야의 선배 멘토를 초청해 멘토링을 시행했다.

또한, 발대식을 시작으로 취업을 고민하는 후배들을 위한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멘토와 멘티가 만나 관심 기업의 취업 설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강남호 경영대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내가 꿈꾸는 진로의 비전과 어떻게 사회에 진출해야 하는지 등 깊은 고민을 선배들과 교류를 통해 해결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긴 시간은 아니지만, 재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재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선·후배 간 인적 네트워크를 연결해 멘티는 자신의 꿈을 좀 더 구체화할 기회로 삼았으며, 대다수 멘티들은 향후 심화멘토링을 희망했다.

올해 제7회를 맞이한 ‘봉황꿈멘토링’ 행사는 경영학부 및 대학원(경영학과/회계학과)이 받은 경영학교육인증의 모범사례 프로그램으로써 재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경영학부는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심화멘토링도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