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봉황예비교사 실습 전 프로그램 협약식
봉황예비교사 실습 전 프로그램 협약식
의전과2018-11-23

■ 일자 : 2018.11.9.(금)
■ 장소 : 대학본부 4층 대회의실


김도종 총장은 9일 대학본부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봉황예비교사 실습 전 프로그램 협약식에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유치원과 특수학교, 중고등학교 등 익산지역 12개교 교장단을 초청해 ‘봉황 예비교사 교육실습 전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교육실습 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약이다.


오늘 체결한 협약을 통하여 앞으로 운영될 교육실습 전 프로그램은 사범대학 학과별 재학생들이 11월에 실습 예정 학교를 방문해 교장과 연구부장, 담당교사들로부터 각각 ‘교육자의 사명과 교사의 품성’, ‘교육과정 및 연간 실습교육과정’, ‘교과 교육 실습 안내’ 등에 대한 특강을 듣고, 시설 견학 등을 하게 됨으로써 4학년 일선 학교에서 이뤄질 교육실습이 더욱 내실있게 진행될 수 있게 되었다.
김도종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대학이 소재한 익산 소재의 학교에서 더욱 성원을 부탁드린다. 우리 대학은 급변하는 시기에 First Mover가 되기위해 부단히 노력했고, 그 결과로 정부재정지원 10권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최근에는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되었다. 또한 내년에는 대학원에 국내 최초로 양자컴퓨터 학과를 개설하는 등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하며, 중고등학교와의 협력이 강화되기를 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