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경영학부, 선배를 통한 인큐베이터형 일자리 창출[원광대학교]
경영학부, 선배를 통한 인큐베이터형 일자리 창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08-31

– 동문 선배 운영 기업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 체결 –

원광대학교_경영학부, 선배를 통한 인큐베이터형 일자리 창출

원광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가 동문이 대표로 있는 기업들과 함께 인큐베이터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인큐베이터형 일자리는 입사 전에 동문 선배들로부터 사전교육 및 조언을 받아 회사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경영학부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23일 ㈜하이파챔프 및 ㈜도양과 ‘경영학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경영학부 및 참여기업들은 학생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업체 방문교육 및 현장체험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 등 산·학 협력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경영학 전공자 및 복수전공자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마련하고, 업체에 적합한 인재교육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된 가운데 현대해상 전속 법인 ㈜하이파챔프 최광철 대표와 ㈜도양 김기웅 대표를 비롯해 이동녕 경영학부장, 경영학부 교육과정위원회 박성태 위원장, 학부 교수 등 교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김기웅 대표는 “6년 전 선배들에게 받았던 멘토링을 베풀 기회가 왔다”며, “후배들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광철 대표도 “이 프로그램이 시작도 못 하고 좌절하는 후배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면 좋겠다”며, “선배가 학창시절 갖고 있던 꿈을 실현했듯이 후배들에게 ‘너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 넣어 꿈을 꾸게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경영학부 교육과정위원회 박성태 위원장은 “경영학부는 2012년부터 취업지원 일환으로 봉황꿈멘토링사업을 전개해 동문 선·후배 간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후배들이 진로 결정에 도움을 받고, 선배를 통한 일자리 찾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선배 도움을 받아 배울 수 있는 ‘인큐베이터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 취지에 맞는 업체 선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일자리 창출의 좋은 사례로 발전시켜 지방대학의 취업난 개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경영학부 나광진 진로기획교수는 “앞으로 더욱 안정적인 인큐베이터형 일자리를 전공별로 확장할 예정”이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는 현재 비교과과정으로 시작했지만, 협의를 통해 학점인증제로 구축해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도록 하고, 산·학 간 상생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청년실업과 같은 사회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현재 국내 경영학 전공이 설치된 160여 개 대학 중 25개 대학만이 (사)한국경영교육인증원으로부터 인증 또는 재인증을 받은 가운데 경영학부는 전라·제주권 사립대학 최초로 경영학부(일반대학원 포함) 경영학교육 5년 재인증을 받았다.

특히 원광대 경영학부는 전공현장실습을 비롯한 경영교육의 질적 향상이 학생들의 취업과 연계돼 인정을 받았으며, 관련 사업인 봉황꿈멘토링사업이 현장실사단으로부터 모범사례로 선정되는 등 5년 재인증을 계기로 다양한 통합적 교과를 개발하고, 산학협력프로그램 강화 및 취업상담활동 확대, 관련 교육인프라 확충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