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3D프린팅 전문 강사 자격과정 진행[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3D프린팅 전문 강사 자격과정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08-03

– 수료생 12명, 전문 강사 자격증 취득 –

원광대학교_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3D프린팅 전문 강사 자격과정 진행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센터장 황은희)는 대학일자리센터 지원 사업으로 최근 ‘3D프린터 운용 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전문 강사 양성 과정은 3D프린팅 전문 기술 함양과 기술 응용 기회 제공으로 3D프린팅 산업 시대에 대비하고, 전문 강사 자격증 취득을 통한 성공적인 취업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30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3D모델링 작업과 출력된 조형물 후처리 가공 실습 등 전반적으로 3D프린팅을 다루는 법과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한 분야별 이론 및 실무 교수 방법이 진행됐다.

특히 전문 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한 22명의 학생 중 12명이 3D프린터 운용 교육 전문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3D프린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울 좋은 기회였다”며, “3D프린팅 교육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까지 치르는 기회를 얻어 취업에 대한 시야를 넓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은희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3D프린팅 기술을 가진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분위기에 맞춰 교육과정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3D프린터와 관련된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이 취업에 이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광대학교_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3D프린팅 전문 강사 자격과정 진행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