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원광대와 익산시의회, 지역 활성화 위한 교류회 개최
원광대와 익산시의회, 지역 활성화 위한 교류회 개최
대외협력홍보과2018-07-27

– 산학협력 통한 지역발전 방안 모색 –

원광대학교_원광대와 익산시의회, 지역 활성화 위한 교류회 개최

원광대학교는 제8대 익산시의회 의장 및 의원들을 초청해 ‘산학협력의 지역 활성화를 위한 교류회’를 개최했다.

25일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류회는 익산시의회와 원광대에서 주최하고, 원광대 LINC+사업단 지역선도센터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LINC+사업단 김기균 기획실장 사회로 배종향 기획처장의 원광대 현황 발표에 이어 송문규 산학협력단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직면한 산학협력의 중요성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LINC+사업단 사업추진 현황을 소개했다.

이후 마련된 자유토의에서는 박종대 의원이 앞으로 LINC+사업단을 통해 원광대와 익산시가 비전을 함께 바라보는 관계로 거듭나도록 다양한 제언을 부탁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규수 학생복지처장은 원광대 시외버스 승하차장 신설에 대해 신속한 진행 지원을 요청했으며, 이에 조규대 의장은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제8대 의회가 시작됐으니 의회 차원의 중재와 함께 집행부를 설득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또한, 최재규 인력개발처장은 졸업생들이 좋은 직장을 익산시에서 찾아 익산시에서 그 꿈을 펼쳐가도록 우수 기업 유치를 부탁했다.

임형택 의원은 “원광대와 익산시의 상생발전 TF를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가야 한다”며, 이에 대한 정기적인 교류를 제안했다. 또, 타지 출신 학생에게 익산시를 알릴 수 있는 신입생 대상 시티투어, 대학과 익산시가 함께 하는 축제, 원광대 수목원 확장을 통한 원광대-탑천-미륵사지 연계 투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익산시민과 원광대의 지속적인 정서적 교류 계기 마련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에 송문규 산학협력단장은 “LINC+사업에 매년 1억원의 시비가 투입되고 있다”며, “시비는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기업 기술지도 등 지역을 위해 쓰이고 있고, 지역과 정서적 교류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마련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특히 김도종 총장은 “원광대는 대학의 노력이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오늘의 교류가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 계기가 되도록 대학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교류회를 통해 원광대와 익산시의회는 더욱 긴밀한 교류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두 손을 맞잡고 한뜻으로 할 것을 결의했으며, 향후 대학과 지역사회 교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