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몽골국립농업대학과 농업·산학 교류 확대[원광대학교]
몽골국립농업대학과 농업·산학 교류 확대[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07-03

– 조림지 조성을 통한 탄소배출권 획득 기대 –

원광대학교_몽골국립농업대학과 농업·산학 교류 확대원광대학교와 몽골국립농업대학교(총장 헤루가)가 조림·농업 및 산학협력 분야에 걸쳐 상호 교류를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말 김도종 총장 일행이 몽골국립농업대학을 방문해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상호발전과 협력관계를 통한 종자 개량 및 조림사업 추진, 학생 현장실습 파견 등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농업 관련 분야에서는 원광대 중점사업인 육종연구 협력과 함께 몽골국립농업대학교 측에서 울란바토르 북쪽 40km 지점에 있는 약 6.7ha(약20,000평)의 조림지역을 제공하기로 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따라 원광대는 몽골 기후와 토양에 맞는 종자를 연구·개발해 조림지에 옮겨 심어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는 몽골에 숲을 조성함으로써 육종연구와 함께 탄소배출권(Carbon Credit)을 획득하는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김도종 총장은 “몽골이라는 큰 나라는 기후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큰 실험장이 될 것”이라며, “원광대는 몽골국립농업대학과 함께 현지에 맞는 육종을 개량하는 선도적 연구를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몽골국립대학 헤루가 총장은 “우리 대학은 몽골 유일의 농업전문가 배출 대학”이라며, “채소 생산에 대한 관심이 지대해지고 있는 현시점에 원광대와 협약을 맺게 돼 영광이다. 원광대의 도움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는 탄소배출권 획득을 위해 지난 2017년 KEPCO 에너지솔루션과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협약을 맺어 그린 캠퍼스 조성 및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달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원광대학교_몽골국립농업대학과 농업·산학 교류 확대2

원광대학교_몽골국립농업대학과 농업·산학 교류 확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