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생명환경학부 동물매개치료학 전공, 캡스톤디자인 학술제 개최[원광대학교]
생명환경학부 동물매개치료학 전공, 캡스톤디자인 학술제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06-15

– LINC+ 사업과 연계한 캡스톤디자인2 과목 이수, 연구 결과 발표 –

캡스톤디자인 학술제

원광대학교 생명환경학부 동물매개치료학전공은 2018년도 캡스톤디자인 학술제를 지난 11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생명환경학부 동물매개치료학전공 학생들이 LINC+ 사업과 연계한 캡스톤디자인2 과목을 이수하면서 1학기 동안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6개 조로 편성돼 조별로 연구 주제 선정과 계획서 작성, 연구 수행, 결과 정리, 논문 작성 등 수행 결과를 발표했으며, 이날 학술제에서는 평가를 통해 과제 완성도가 높은 최우수 조를 선발하여 시상식도 이어졌다.

김옥진 주임교수는 “이번 캡스톤디자인 학술제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로 한 학기 동안 연구를 수행하고, 훌륭한 결과들을 도출해 논문으로 제출했다”며, “발표를 통해 후배들과 결과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작성한 6개 연구 논문은 전국단위 학술지에 게재돼 연구 성과 공유 및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학생들 스스로 연구와 학습을 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 조성과 학습 동기 부여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캡스톤디자인 학술제를 지원한 LINC+ 사업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