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전북권역뇌혈관질환센터 특별건강강좌 참석
전북권역뇌혈관질환센터 특별건강강좌 참석
의전과2018-05-30

■일자: 2018. 5. 30.(수)
■장소: 익산중앙여자수도원 2층


김도종 총장은 30일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고혈압 예방관리 특별건강강좌에 참석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원광대학교 병원이 있기까지 많은 힘을 모은 교무님들에 대한 보은감사의 성격으로 마련된 자리이며 고혈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기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김 총장은 “원래 최두영 병원장이 인사를 드려야 하는데 병원평가 때문에 제가 대신 인사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병원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지만 학교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작년 우리대학은 정부재정지원사업 수주액 전국 10위의 위상을 자랑하며 9.5학치 이후 높은 성장을 이루었다. 시대 흐름에 맞춘 학과변신과 각종 활동덕분인데 ‘1학과 1기업 1특허’ 그리고 ‘프라임 사업수주’, ‘유학생 유치’, ‘정부지원사업 참여’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1학과 1기업 1특허’는 궁극적으로 학과독립채산제를 지향하고 있어 소태산 대종사님의 정관평 정신과 맞닿아있다. 프라임 사업 수주 성공으로 곧 새로운 건물이 다음달에 완공된다. 유학생 유치는 많은 공력을 들이고 있지만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관리부분에 대해서 유학생들과 교무님들과의 매칭을 통한 교화와 생활적응에 도움을 받는 생각도 고민해보았다.” 고 말했다.

이어 “원광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항상 힘을 모아주시는 교무님들께 감사드리며 학교를 위한 고견 부탁드린다”고 마무리를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