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중국 서주의과대학 방문
중국 서주의과대학 방문
의전과2018-05-05

■일자: 2018. 5. 5.(토)~ 5.7.(월)
■장소: 중국 서주의과대학


원광대학교가 중국 서주의과대학과 동아시아 인문·사회·경제 공동체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서재의 인문학을 시장의 인문학으로 이끌겠다’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김도종 총장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중국 강소성 서주의과대학(총장 정쿠이양)을 방문해 개교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데 이어 원광대 한중관계연구원 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와 서주의과대학 간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인문학적 소통을 기반으로 학술교류, 인적교류, 공동연구 등을 실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정쿠이양 서주의과대학 총장은 풍부한 학술정보 교류강화를 위해 양교 도서관에 문고 코너 설치를 제안했으며, 이에 따라 서주의과대학 도서관에 원광대 기증 도서를 중심으로 ‘원광대 문고 코너’를 만들고, 원광대 도서관에는 서주의과대학에서 기증한 도서를 중심으로 ‘서주의과대 문고 코너’를 각각 설치하기로 했다.


김도종 총장은 “향후 지역 또는 도시 간 더 나아가 남북 간에 인문학적 소통을 기반으로 동북아시아 경제공동체를 구성하려는 움직임이 점점 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원광대는 인문한국플러스(HK+) 사업을 통해 동북아시아 인문, 경제 네트워크를 구성 중이고, 최근 급격히 변하는 세계정세에 발맞춰 현대화된 경제 가치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서주의과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김도종 총장은 서주에 입주한 대만 제약 기업인 APC 회사에 방문을 하였으며, 관계자 일행과의 만남을 통해 대학 경영 방침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간호사 자격 95% 합격률을 자랑하는 강소성 숙척위생전문학교를 방문해 왕밍양 교장님과 중국 학생들의 원광대학교 신,편입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