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신임교원 임용장 수여식 및 특강
신임교원 임용장 수여식 및 특강
의전과2018-03-02

■일자: 2018. 3. 2.(금)
■장소: 대학본부 4층 제1 회의실


김도종 총장은 2일 신임교원 임용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1시간 동안 특강을 진행했다.
김 총장은 신임교원 39명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변화하는 대학 생태계에서 교수로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소감을 물었다.

이어 김도종 총장은 “원광대학은 전국 213여개 4년제 대학중 양적으로는 17번째이며 요근래 질적으로는 10위권 내로 평가받으며 이번 신입생 충원율도 전국 13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하며 “드론, 3D 프린터, 인문벤처, 창직, 창업 등 4차 산업혁명 속 시대변화를 누구보다 역동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산학일체형 대학을 목표로 학과와 기업과 연구소가 융합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여러분들이 해야 할 일은 학과중심체제를 기반으로 한 창업, 창직이다. 학과가 연구소와 기업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필요하다면 교수도 자체적으로 뽑으며 타 학과와 융합해 융합학과로 부족한 신입생을 충원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며 미래 대학의 방사형구조개혁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강의, 연구에만 최선을 다한다고 역량있는 교수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지도능력과 직업능력(창직,창업)을 갖도록, 체험형 학습자(playdent)가 되도록 하도록 이끌어주는 능력을 여러분이 먼저 갖춰야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원광대학교를 통해 여러분의 이상을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