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학생중앙운영위원 총장 간담회
학생중앙운영위원 총장 간담회
의전과2018-01-26

■일자: 2018. 1. 22.(월)
■장소: 화원


김도종 총장은 22일 중앙운영위원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 운영위원회 11명, 관계부처 직원 7명, 중앙운영위원회 30여명이 참석해 학교에 발전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3년간 학교상황에 대해 설명하며 “방학중임에도 불구하고 학교발전을 위해 열성적인 노력을 기울여주신 중앙운영위원회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등록금심의 문제, 고질적인 스쿨버스 문제 등 앞으로도 지혜를 모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학교는 단일캠퍼스 기준으로 대한민국에서 양적으로 17번째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작년 정부재정지원사업 수주액으로 따질 때 2017년 9월까지 10위를, 이후 HK+ 사업을 수주해 약 8위정도 한 것으로 가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교수연구력에 대해 입을 열었다.
“US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2018세계대학순위에서는 서울대는 123등 원광대는 1242등을 했다. 절대적 수치에서 좋은결과라고 할수 없지만 드디어 세계대학평가에 우리학교도 이름을 올릴수 있다는 점에서 괄목한만한 성장이라고 생각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르몽드디플로마티크 2017 대학사회책임지수도 우리학교가 17위를 기록했다. 우리는 이제 단단한 기반을 다지면서 격이 다른 대학을 향해 가고 있다. 이런 학교발전을 우리 재학생들이 각 출신 고등학교 후배달에게 자신감있게 홍보해주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관련기사 클릭(출처:베리타스알파)


한편 간담회 중간 학생증 디자인 변경 공모전 당선자 시상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