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소통네비게이션 진행[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소통네비게이션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11-15

– 젠더의 이해와 소통 이미지케이션 강화 목적 –

소통네비게이션

소통네비게이션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대학일자리센터 지원 사업으로 최근 ‘소통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젠더의 이해와 소통 이미지케이션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소통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은 30여 명의 남녀학생이 참여했으며, 남자와 여자의 입장에서 서로의 관계를 알아보고,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진단해 봄으로써 젠더 이미지케이션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감 교육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는 소중한 기회가 된 가운데 프로그램 참가자 김여경(음악과 2학년) 학생은 “‘성’의 차이를 이렇게 재미있고 활동적이며, 사교적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프로그램은 처음 접해 봤다”고 말했다.

또한, 김승현(경찰행정학과 3학년) 학생은 “평소 남·여 차이와 관계 등에 대해 서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했지만, 실제로 들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궁금한 점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 교수는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다름을 받아들이는 것도 공부로써 사회생활에 매우 중요하다”며, “남성과 여성의 감정 활용 능력이 다름을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소통하여 젠더의식 함양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이 함께 어우러지는 조화로움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