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7-2학기 학부/대학원 최종 등록 마감 안내
2017-2학기 학부/대학원 최종 등록 마감 안내
재무과2017-09-18

2017-2학기 학부/대학원 최종 등록 마감 안내

? 미등록 제적되지 않도록 기한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부/대학원 재(복)학생 등록기간

     2017.09.18.(월) ~ 2017.09.20.(수), 매일 9:00~16:00

2. 수 납 처 : KEB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 (카드 수납 불가)

4. 등록방법

•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하는 방법

  – 학생별로 가상계좌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입금 시 예금주(학생이름)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가상계좌는 1회에 한하여 사용 가능하며, 선택적 경비 납부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입금하여야 합니다.

•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하는 방법

4. 등록금 납부 확인

• 납부한 은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납부 당일부터 가능)

  – 하나은행 납부확인 바로가기(클릭)

•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납부한 다음날 오전 9시부터 가능)

  – 등록금 납입확인서 (바로가기 클릭)

5. 고지서 출력 안내

• 고지서 출력 방법

  – 학부

    학생용 : 웹정보서비스 로그인→정보서비스→등록관리→등록고지서

    부모님용 : 홈페이지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개인정보 입력 후 출력)

  – 대학원

    웹정보서비스 로그인→대학원생용 정보서비스→등록고지서

기존에 출력한 고지서도 사용 가능 합니다.(가상계좌 동일. 단, KEB하나은행 계좌로만 납부 가능!!!)

7. 유의사항

• 학부/대학원 공통

  – 전액 장학생(등록금 납부금액이 0원)도 고지서 출력 후 납부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등록절차를 밟아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반드시 “대출실행”버튼을 클릭하여야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 휴학생

    · 이번 학기 휴학생의 경우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무방하나, 휴학자가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기 납부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복학하는 학기의 등록금으로 이월처리 됩니다.

    · 등록금 고지서가 출력되었어도 등록기간전에 휴학처리가 된 학생은 등록대상자가 아니며 등록금을 납부할 수 없습니다.

7. 학부 졸업부결자(학점부족, 졸업유보, 논문부결) 등록금액 및 유의사항

• 학점부족

수강신청학점 수업료
1학점부터 3학점까지 등록금의 1/6 해당액
4학점부터 6학점까지 등록금의 1/3 해당액
7학점부터 9학점까지 등록금의 1/2 해당액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 졸업유보: 학점당 8만원 (계절학기 수강료에 준함)

• 논문부결

– 논문만 신청: 등록금 전액 면제(재무과에서 일괄 등록처리)

– 논문 외 수강신청을 추가로 하는 경우 : 학점당 8만원 (계절학기 수강료에 준함)

• 2017.09.15.(금) 이후에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신청 학점이 변경된 경우, 등록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재무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부서 연락처>

 

 – 등록관련 : 재무과 063-850-5334~6

 – 장학, 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 063-850-5242~3

 – 수강신청, 휴/복학 관련 : 학사지원과 063-850-5146~7

관 리 처  재 무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