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7-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
2017-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
재무과2017-08-01
SINCE 1946 원광대학교 개교70주년-공들인 70년 꽃피울 100년

2017-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안내

1. 분할납부기간

  • 1차 : 2017.08.23.(수) ~ 2017.08.25.(금), 매일 09:00~16:00
  • 2차 : 2017.09.20.(수) ~ 2017.09.22.(금), 매일 09:00~16:00
  • 3차 : 2017.10.18.(수) ~ 2017.10.20.(금), 매일 09:00~16:00
  • 4차 : 2017.11.15.(수) ~ 2017.11.17.(금), 매일 09:00~16:00

2. 분할납부 신청 및 접수기간

  • 인터넷신청기간 : 2017.08.09.(수) ~ 2017.08.15.(화), 휴일포함, 7일간
  • 신청서 제출기간 : 2017.08.10.(목) ~ 2017.08.16.(수), 휴일제외, 4일간
  • 서류 제출처 : 각 소속 단과대학 교학과
  • 절차 및 방법홈페이지 웹정보서비스 로그인→정보서비스→등록관리→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출력→부모님

    확인(날인 또는 사인)→교학과 제출

3. 분할납부 신청 제외자

  • 매 첫학기 신(편)입생, 재입학생, 휴학예정학생
  • 정부 학자금 일시납 대출 신청자
  • 등록금의 50% 이상 장학금 수혜자
  • 직전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및 취소자
  • 카드납부 희망 학생
  • 졸업부결·유보자(학기초과자)
  • 외국인

4. 분할납부 신청 가능 횟수 한도

  • 등록금의 50% 미만 장학금 수혜자 : 2회
  • 장학금 미수혜자 : 4회 (2회,3회,4회 중 선택)

5. 고지서 출력

  • 출력방법 : 웹정보서비스 로그인정보서비스등록관리등록금 분할납부 신청→등록고지서 출력
  • 출력가능기간1차 : 2017.08.21.(월) 부터 예정

    – 2차 : 2017.09.18.(월) 부터 예정

    – 3차 : 2017.10.16.(월) 부터 예정

    – 4차 : 2017.11.13.(월) 부터 예정

6. 수납은행 및 등록금액

  • 수납은행 : KEB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가상계좌 및 고지서 납부), 신용카드 납부불가
  • 등록금액– 장학금 미수혜자

    장학금 수혜자

7. 유의사항

  • 분할납부 1차 납부 이후 학적변동(휴학,자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잔액 전부를 납부하여야 함.
  • 최초 납부기한(1차)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는 취소되며, 재학생 추가등록기간에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 1차 납부기간 이후 잔여회차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는 취소되며 잔액전액을 즉시 납부하지 않는 경우 미등록 제적 될 수 있음.
  • 분할납부 신청 후 취소하거나, 각 차수별 납부지연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가 제한될 수 있음.
  • 분할납부 신청은 지정된 기간에만 가능하며 신청불가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분할납부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신청자격을 반드시 확인바람.
  • 선택적 경비(학생회비, 건강공제회비, 동문회비)는 1차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함.
  •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분할납부 금액은 장학금을 제외하지 않은 등록금 총액을 기준으로 계산되며 장학금액은 마지막 회차부터 차감되어 적용됨.

관 리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