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멕시코 문무원과 상호협력 협정 체결[원광대학교]
멕시코 문무원과 상호협력 협정 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6-27

– 학술 및 교육사업 추진 –

상호협력 협정 체결원광대학교와 멕시코 문무원(대표 문대원)이 상호이해증진 및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26일 원광대에서 열린 협정식은 김도종 총장과 문대원 대표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상호발전을 위한 학술 및 교육사업에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양 기관은 구성원들의 인적교류 및 태권도 관련 국제교류를 비롯해 학술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원광대 프라임, LINC+, CK사업 등 특별사업단의 국제교류사업도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원광대는 재학생들의 해외 인턴십 및 캡스톤 디자인 등 글로벌 산학협력을 확대함으로써 향후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도종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멀리에서 원광대를 방문해 협정을 맺은 문대원 대표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양 기관이 거리와 국경을 뛰어넘는 활발한 교류 사업으로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문대원 대표는 태권도 세계화의 주역으로서 1969년 태권도 불모지였던 멕시코로 건너가 태권도 보급과 지도를 시작해 30여만 명의 제자를 양성하고, 멕시코가 32개 주 전역에 400여 개의 도장과 150여만 명의 태권도 수련인구를 보유한 국가로 성장하도록 견인한 입지적인 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문무원은 멕시코의 대표 태권도 수련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상호협력 협정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