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의과대학 간호학과, 제7회 간호학술제 개최[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제7회 간호학술제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5-25

– 엔젤의료재단 후원으로 장학금도 전달 –

제7회 간호학술제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는 ‘2017 간호학술제’를 24일 교내 6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일곱 번째로 열린 간호학술제는 ‘간호 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라는 간호학과 졸업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자리로써 4학년 졸업예정자들이 각각 졸업논문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문 발표를 통해 최우수상은 ‘대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의 진로기대, 전공선택 동기와 취업 스트레스의 관계’를 주제로 발표한 강세미 외 9명의 학생이 받았으며, 포스터 상은 ‘DISC 행동 유형에 따른 간호학생 임상실습 만족도와 임상실습 스트레스’를 발표한 소홍주 외 8명의 학생이 받았다.

간호학과장 정남옥 교수는 개회사를 통해 “학부과정에서 함양한 연구역량으로 간호현장에서 근거 중심의 간호 실천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원광대학병원 류정임 간호부장은 격려사에서 “논문을 쓸 정도의 연구능력을 갖춘 원광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간호 현장에서도 전문성 있는 간호 실무를 발전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학술제에서는 엔젤의료재단 후원으로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지덕겸수 장학금은 4학년 윤민영, 조시찬 학생, 무아봉공 장학금은 2학년 김민지, 이미영, 3학년 박단, 박혜인 학생에게 각각 전달됐다.

제7회 간호학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