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원광대학교 – 순수본(주) MOU
원광대학교 – 순수본(주) MOU
의전과2017-05-22

■ 일자 : 2017.5. 22(월)

■ 장소 : 대학본관 접견실(2층)

 

크기변환_20170522 순수본 협약식11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는 22일 순수본(주)과 식품연구개발 및 인력고용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MOU에는 김도종 총장, 김철호 본아이에프 대표이사 그리고 김용태 대표이사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1

김철호 대표이사는 “우리는 본죽을 단순 죽이 아닌 전 연령대가 찾는 건강식으로 발전시킬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이유식과 실버식을 심층적으로 개발해 회사의 성장동력으로 삼으려 한다”며 “원광대학교에서 우리 회사를 위해 심층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학문적 기반을 쌓는데 도움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회사의 미래는 익산식품클러스터가 위치한 익산에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 총장은 “학교와 기업의 경계가 모호한만큼 학문도 기초학문과 응용학문의 경계가 거의 사라지고 있다”며 “향후 계약학과를 통한 학과기업도 염두해 두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산동영재학원의 경영학과 內 기업콜센터의 예를 들며 “1학과 1기업 창업은 멀리 있는 막연한 미래가 아니라 앞으로 대학이 나가야할 방향이다”거 설명했다.

2

한편 순수본(주)은 ‘본죽’, ‘본도시락’,‘본설렁탕’등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본아이에프(주)의 자회사로, ‘아침에본죽’,‘본장조리’,‘베이비본죽’등 간편가정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식품사업부에서 신설한 이유식, 실버식 등 특수영양식을 제조,유통,판매하는 회사다.

크기변환_20170522 순수본 협약식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