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치과대학 이흥수 교수 연구팀,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최우수논문상[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이흥수 교수 연구팀,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최우수논문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3-31

– 충치발생위험도를 예측하는 검사 개발 관련 연구 –

이흥수 교수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 이흥수(사진) 교수팀이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2016년도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는 전년도에 발표된 논문 중 가장 우수한 논문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정된 논문은 ‘Sulfisomidine 배합 산성고자당액상배지검사의 우식예측타당도에 관한 종단 연구: 3년 후 결과’로 나자영, 박선화, 주현정, 김인자, 이흥수 등 5인이 공동 참여했다.

특히 충치발생위험도를 예측하는 검사 개발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한 이 연구는 기존 검사법과 비교해 검사 타당도가 높게 산출돼 새로운 검사법 개발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교신저자인 이흥수 교수는 “본교가 2004년에 이어 13년 만에 이상을 다시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분야의 꾸준한 연구가 오늘의 영광을 가져다준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제1저자인 나자영 선생은 “오늘의 결과는 교실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더욱 연구 활동에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