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2017학년도 한국어교육원 봄학기 입학식 참석
2017학년도 한국어교육원 봄학기 입학식 참석
대외협력홍보과2017-03-24

■일자: 2017. 3. 24.(금)

■장소: 학생회관 대강당

김도종 총장은 24일 한국어교육원 2017학년도 봄학기 입학식에 참석했다.

한국어교육원 봄학기 입학식

이날 입학식은 김 총장을 비롯해 정수진 국제교류처장, 한국어교육원 강사 및 베트남, 중국, 몽골,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라오스, 인도 지역에서 한국어 연수를 위해 입학한 신입생 530여 명과 외국인 재학생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범죄예방교육 등 2부로 나눠 진행됐다.

6

1부에서는 입학식과 함께 사물놀이 등 우리나라 전통공연이 식전행사로 진행됐으며, 2부는 익산경찰서에서 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익산경찰서 협조를 통해 원광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자율방범대 소개 및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회가 이어져 관심을 끌었다.

7

김도종 총장은 인사말에서 원광대학교는 동아시아 경제공동체 건설에 이념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는 학교로, 나아가 아시아 경제공동체를 향해 나아가는 이념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의 남북통일 문제도 아시아 경제공동체 안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원광대학교에 유학 온 여러 학생들이 똑같이 이러한 이념에 동참해 아시아를 이끌어가는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1

김 총장은 이어 유학생들이 원광대학교에서 누릴 수 있는 두 가지 기회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의료관광 사업’을 들어 유학생들이 본국에서 원광대학교 병원에 환자를 유치해오면 일정 금액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 알렸다.

두 번째로는 ‘창업학교 이수’를 설명하며, 유학생들이 한국어 교육과정을 마치고 학부에 정식으로 입학하면 전공에 관계 없이 원광대에서 창업학교를 이수해야 하는데, 이 교육은 졸업 후에 익산, 나아가 전라북도 등 한국에서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니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01

한편, 이날 입학식을 가진 외국인 학생들은 앞으로 6개월에서 1년 동안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체험 등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원광대는 중국 및 몽골지역과 더불어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교류프로그램을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 올리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활성화를 통해 지난 겨울학기 한국어교육원에 입학한 500여 명과 봄학기 신입생 등 1,000여 명이 어학연수과정을 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