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원광대학교]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3-02

–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및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단 전북협의회 –

업무협약 체결원광대학교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지사장 양성모),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단 전북협의회(회장 김종섭)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원광대 프라임사업 목표인 농·생명 및 스마트기계 소재 산업 인력양성을 위해 기획사업 및 교육과정에 공동참여하고, 취업지원 및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 협력 등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협약식은 김도종 총장과 양성모 전북지사장, 김종섭 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8일 원광대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프라임사업 목표달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협약에 따라 원광대는 산업현장교수단의 지역기업 인재육성 관련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산업현장교수단은 원광대 학생들의 직무교육을 비롯해 취업자 기업에 기술전수 등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김도종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는 기업과 사회의 경계가 없어지고, 생산자가 곧 소비자가 되는 프로슈머 시대”라고 강조하고, “앞으로는 산업체로 변모하는 대학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라며, “원광대가 변화를 이루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 기관은 앞으로 공동사업 인프라를 비롯해 전북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