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중국 랴오디그룹 이춘명 총재와 글로벌 산학협력 간담회 참석
중국 랴오디그룹 이춘명 총재와 글로벌 산학협력 간담회 참석
의전과2017-01-31

■일자 : 2017. 1. 31.(화)

■장소 : 대학본관 접견실

2

원광대학교가 이춘명 중국 랴오디그룹 총재와 조인배 랴오디코리아 대표를 초청한 가운데 지난달 31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글로벌 산학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1

중국 대형 국영기업인 랴오디그룹은 중국 지질과학관리국을 기반으로 1992년 8개 국영기관 및 기업을 통합해 광산 탐사 개발, 공정설계 탐사, 도로·교량·터널·공항건설, 부동산 개발, 지역개발, 지질재해 정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3

특히 랴오디그룹은 현재 13개 법인 계열사와 33개 분야별 전문 업체 및 기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충남 당진에 6,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확정하고, 당진 왜목 마리나항만 개발 사업에 착수하기도 했다.

4

이날 간담회는 원광대 LINC사업단 주관으로 양 기관의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산학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이춘명 총재는 중앙도서관과 LINC-3D프린팅실 및 CAD실 등 대학 주요 시설을 돌아보고, 간담회에서 김도종 총장과 지속적인 산학교류로 양측이 동반 발전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8

김도종 총장은 “양 기관의 합심이 한국과 중국의 우호증진과 함께 양국의 동반성장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5

이어 이춘명 총재는 “한강 이남의 대형 종합대학인 원광대의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무한한 가능성을 체감했다”며, “지속적인 교류와 함께 양국의 교육 발전에 필요하다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9

한편, 원광대는 협력 사업을 통해 양 기관의 글로벌 산학협력 지표 고도화를 이루어갈 계획이다.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