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2015 원광 Plus Festival 참석
2015 원광 Plus Festival 참석
의전과2015-10-29

일자 : 2015. 10. 28.() ~ 10. 29.()

장소 : 학생회관 대강당 및 새세대광장 주변, LINC전시관

업로드2

업로드3

김도종 총장은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학생회관 및 학생지원관, 수덕호 주변 등 캠퍼스 곳곳에서 ‘원광 플러스 페스티벌’행사에 참석했다.

원광 플러스 페스티벌은 가을 졸업식과 함께 취업· 창업관련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대학 축제의 패러다임 전환을 꾀하고자 한 첫 시도다. 특히 가을 졸업식 도입 배경은 2월 졸업식이 수상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참석한 학생들도 추운 겨울날 짧게 몇 장의 사진만 남기고 대학생활의 마지막을 보내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김도종 총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업로드4

김 총장은 “깊어가는 가을의 아름다운 캠퍼스를 배경으로 학사모를 쓰고 가족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창의적인 예비 졸업식을 도입했다”며, “2016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념촬영을 위한 포토존을 마련해 총장을 비롯한 학생들과 가족, 교직원들이 함께 지난 4년의 추억을 남기는 한마당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원광대는 21세기 사회변화에 발맞춰 학생들의 창업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전교생이 창업 학교를 이수하고, 1학과 1기업 창업을 시작하고 있다”며, “졸업과 동시에 창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페스티벌은 28일 식전공연 및 개회식에 이어 총장과 함께하는 졸업사진 촬영이 이틀에 걸쳐 이뤄지고, CEO 강연 및 모의투자유치로 꾸며진 청년창업로드쇼를 비롯해 학습공모전, 원대로 MASTER 면접 DAY, 소통네비게이션, 선배특강, 우수기술 나눔 행사,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CSI 경진대회, 인문학특강,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이 차례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