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글로벌 산학협력 간담회
글로벌 산학협력 간담회
의전과2015-08-26

■ 일자 : 2015.8.25(화)

■ 장소 : 대학본부 총장실

 

사본 -2015-08-25-1-1-01

원광대학교는 25일 티보라시(Ty Borasy) 캄보디아 국회 외교위원장과 숫디나(Dr. SUTH Dina) 주한 캄보디아 대사를 비롯한 10여 명의 캄보디아 국회의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총장실에서 ‘글로벌 산학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원광대학교 WINNER LINC 사업단 주관으로 캄보디아 우수기업과 원광대학교 간 긴밀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기술협력과 인력교류를 활성화기 위해 마련됐다.

김도종 총장은 이들의 학교방문을 축하하면서 현재 캄보디아 프놈펜과 바탐방에 소재한 원불교 교당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원불교와 캄보이아의 깊은 인연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김 총장은 캄보디아 보석광산 채굴사업에 우리학교 기업이 참여할 의사가 있음을 강력히 밝혔다. 현재 우리학교 귀금속학과가 우리나라 최고 수준임을 설명하며 향후 같이 사업을 진행한다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을 강조했다.

사본 -2015-08-25-1-1-02
또한 의료봉사에 관해서는 “원광대학병원은 지금까지 수차례에 걸쳐 캄보디아를 방문해 무료진료 활동을 펼치고, 최근 봉사활동에서는 국립 바탐방대학 한국어과 학생들이 참여해 통역에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그 학생들이 향후 한국에 취직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원광대 학생들도 캄보디아에 진출함으로써 더욱 좋은 관계로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숫디나 대사는 “1997년 캄보디아에 의료지원을 나섰다가 항공기 추락사고로 숨진 원광대 의료봉사단과 원광대학교에 늘 깊은 감명을 받아왔다”며, “캄보디아의 우수 글로벌 기업이 한국에 진출해 한국의 우수인재와 기업이 매칭되도록 모든 인프라를 통해 힘쓰겠다”고 말하면서 원광대와의 산학협력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