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원광학원 기관장 연수
원광학원 기관장 연수
의전과2015-08-05

■ 장소 : 필리핀 세부 city
■ 기간 : 7.30(목) ~ 8.3(월), 3박 5일

 

원광대학교 김도종 총장은 원광학원 기관장 연수 참가를 위해 7.30(목)부터 8.3(월)까지 3박 5일의 일정으로 필리핀 세부를 방문하였다.

본 연수의 목적은 원광학원 재단과 산하 3개 대학(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간의 소통을 증진하고,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인턴십 및 해외취업 등 진로 개척과 더불어 해외사업 발굴·공동 진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연수장소를 필리핀 세부로 선택한 이유는 우리대학 재학생 20여명이 현재 어학연수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김도종 총장은 연수 첫날 현지의 다양한 리조트 시설들을 둘러보며 원광대학교 관련학과와의 인턴십 및 취업가능성을 타진하였다. 이 과정에서 세부가 유명 관광지인 점, 특히 수상관련 리조트가 활성화 돼있는 점을 고려할 때 본교 스포츠관련학과 출신이 인턴십을 통해 현지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적극 타진하였다. 실제 현장 관리자와의 면담에서 원광대학교 출신 학생채용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겠다는 구두약속도 받았다.

연수 2일차인 토요일 오전에는 세부 현지에 있는 원광글로벌교육센터와 세종학당을 방문하였다. 특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수준별 1대 1 맞춤 학습이 가능한 화상영어교육장을 둘러보고 그 효율성을 확인하였다. 김총장은 원광대학교 재학생도 교내에서 화상영어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을 수행한 기획처장에게 지시하였다.

또한 필리핀 유수대학 중 하나인 산칼로스 대학(University of San Carlos)을 방문하였다. 산칼로스 대학은 아시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로서 외국학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산칼로스 대학 부총장으로부터 대학 시설 및 운영 상황을 보고 받았으며, 파덜. 미란다(FR. Dionision Marcelo Miranda) 총장과는 양 대학의 학술 및 인적교류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사진1

또한 김총장은 주필리핀 세부 총영사 이기석씨와 필리핀 상원의원인 살림방온(Benhur L. Salimbangon)과의 면담에서 원광학원 출신들의 필리핀 진출을 위해 적극 협조 해줄 것을 약속 받았다.

연수 마지막날인 일요일에는 SME(Smile Means Everything)어학원을 방문해 현재 연수중인 20여명의 원광대학교 재학생들과 반가운 간담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각자의 경험을 말하는 자리에서 소중한 해외 경험의 기회를 마련해준 대학 측에 감사를 표현했으며, 이구동성으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은 점이 큰 소득이었다는 소감을 피력하였다. 김총장은 학생들이 원광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영어공부에 매진하도록 격려했으며 불편사항과 프로그램 만족도를 직접 점검하여 추후 연수프로그램 운영에 참조하기로 약속하였다.

사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