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원광병원 임상시험센터 개소식 참석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원광병원 임상시험센터 개소식 참석
대외협력홍보과2015-07-22

1

■ 일자 : 2015.07.22(수)
■ 장소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

김도종 총장은 22일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병원장 성강경) 임상시험센터 개소식에 참가했다.

이번 임상시험센터 개소식은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이 한의약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통해 한의학 발전과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음을 시사한다. 이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김 총장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한의약 정책관, 광주광역시 복지건강 국장, 전라남도 보건과장 등 내외 귀빈들이 참석했다.

3

4

김 총장은 이 자리에서 현재 우리나라 제약 산업이 전 세계 제약시장의 0.1%밖에 점유하지 못한 점, 국내 병원산업과 의료시장이 매우 위축되어 있음을 지적했다. 그리고 이를 돌파하기 위해 의료산업의 변화가 절실하고 이에 따라 연구중심병원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5

따라서 우리 의과대학이나 한의과대학이 연구역량을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의료시장을 창출해야 한다고 당부했고, 이는 비단 광주광역시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의학·한의학계 전반에 걸쳐 큰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해 우리 양·한방의 모든 구성원들이 연구역량을 200%이상 끌어올림과 동시에 광주광역시를 비롯한 지역사회, 보건복지부 등의 전폭적인 지지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