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원광대, 여성가족부「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최종선정
원광대, 여성가족부「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최종선정
대외협력홍보과2006-04-03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 2006년도 여성가족부「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최종선정 –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여성가족부가 공모하는 2006년도「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여대생 경력개발을 위한 종합서비스체제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가족부가 2003년부터 전국 4년제 대학 대상으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설치를 권장하면서 시작되었다. 2003년도부터 2005년도까지는 여성가족부의「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제1기 사업기간으로, 전국에서 5개 대학이 시범사업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원받은 바 있다. 2006년도는 동 사업의 제2기 출발시점으로, 여성가족부가 그 사업규모를 확대하여 전국에서 12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하여 2006년 3월 31일 발표하였다. 

원광대, 여성가족부「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최종선정

2006년도 지원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원광대학교를 포함하여, 수도권 4개대(경기대, 한양대, 아주대, 연세대), 강원권 1개대(상지대), 충청권 1개대(충남대), 경상권 4개대(신라대, 동의대, 영남대, 경북대), 전라권 2개대(원광대, 전주대) 등이 있다.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동 사업에 ‘글로벌 축제 전문가 양성 특화사업’으로 과제 신청하여 최종 선정되었고, 그 사업계획 하에 2006년 4월 1일부터 동년 12월 31일까지 여성가족부로부터 8,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의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지역축제 관련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및 영역별 예비전문가 소모임 프로그램 등 (방송기획전문가, 통역전문가, 서비스매너 강사 양성 프로그램, 전통문화관광해설사, 지역특산품 개발 소모임 지원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센터는 이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이다. 취업지원단 구성 및 지역 축제 조직위원회, 지역내 문화산업 유관기관과의 협의체 구성을 통하여 상기한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그를 통해 여대생 구직자의 커리어개발 및 취업연계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센터는 또한 이 프로그램들에 의해 양성한 인적자원들을 대상으로 전공별 소모임 인재뱅크를 구축하여, 지역내 유관기관 및 기업에 인재 추천하고 취업에 연계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일년 후 사업성과 평가와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속적 신청 및 지속적 지원이 가능하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이 사업을 통해 궁극적으로 취업전선에서 상대적 열세에 있는 여대생구직자의 취업경쟁력 향상 및 취업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