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수시모집 합격생 대상으로 예비대학 실시
수시모집 합격생 대상으로 예비대학 실시
대외협력홍보과2005-09-22

원광대학교(총장 정갑원)는 2006학년도 수시 1학기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신입생 예비대학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22일부터 24일까지 두 팀으로 나누어 각각 1박 2일 동안 숭산기념관과 학생회관, 임해수련원 등지에서 실시한다.

수시모집 합격생 중 희망자 6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예비대학프로그램은 첫날 학교를 소개하는 시간초청강연, 온라인 강의 소개 및 수강신청, 학교동아리 이벤트 공연 등이 이어지며, 저녁에는 임해수련원으로 자리를 옮겨 서로 간에 만남의 시간을 갖고 예비 신입생들이 자신의 대학생활을 미리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또한 학장 및 학부(과)장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이 선택한 학부(과)의 특성과 전망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대학생활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글로벌 에티켓, 성공하는 프리젠테이션, 창의력에 의한 문제해결, 시추에이션 생활영어, 유비쿼터스 등 5개 과목으로 예비대학 특별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수시모집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9월 26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예비대학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강의를 실시한 후 이 과정을 통해 취득한 2학점을 입학 후 교양 학점으로 인정키로 했다.

원광대학교는 예비신입생들이 학교의 시설을 돌아보면서 교수 및 선배들과 함께하는 만남의 시간을 이용해 대학생활을 설계하고, 특별교육과정을 통해서는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자아개발과 함께 참여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해 입학 후 대학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시모집 합격생 대상으로 예비대학 실시

수시모집 합격생 대상으로 예비대학 실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