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원광대학교-중국 연변대학교, 2+2 복수학위제 시행 협약체결
원광대학교-중국 연변대학교, 2+2 복수학위제 시행 협약체결
대외협력홍보과2012-05-30

2+2 복수학위제 시행 협약체결우리대학과 중국 연변대학교(총장 김병민)이 2+2 복수학위제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5일 정세현 총장이 중국 연변대학을 방문해 김병민 총장과 직접 체결한 협약에 따라 양교 학생들은 1,2학년을 원적대학에서 수학하고 3,4학년을 상대 학교에서 수학해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면 졸업 시 원적대학과 상대학교에서 복수로 학사학위를 받게 됐다.

양교는 교류분야와 방법, 참여 학생 범위와 시기, 공동교과과정운영 등 구체적 내용의 실무협의를 빠른 시일 내에 추진키로 했으며, 우리대학 한중법률연구소와 연변대 동북아법학연구소간의 다양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합의를 이끌어 내고, 연변대 졸업생들의 우리대학 대학원 진학 확대를 위한 논의를 펼쳤다.

또한 정세현 총장 일행은 복수학위제 시행 협약에 이어 연변대학에 재직 중인 교수 및 연구원 등 재연변대학교 원광대동문 모임을 갖고, 양교의 교류협력에 대한 활발한 협의와 함께 즉석에서 모교 발전을 위한 금일봉을 전달 받기도 했다.

재연변대학교 원광대 동문회(회장 김원철 의과대학 교수)는 연변대학 재직교수 1,300여 명 중 교육 및 연구업적, 연구비 수주액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 최우수 업적교수 20인에 동문 2명이 포함되는 등 연변대 내에서 원광대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한편, 정세현 총장은 주중 한국대사 및 북경 주재 한국 언론 특파원 간담회를 통해 우리대학의 중국 특성화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특히 한·중 관계가 심화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법률문제 연구를 비롯해 국내기업 및 중국진출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원광대 한중법률연구소의 활동소식과 함께 우리대학 3대 특성화를 소개하는 등 중국 특성화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닦았다.

2+2 복수학위제 시행 협약체결

재 연변대 원광대 동문회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