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중국 소주대학 왕건법학원 교직원일행 방문
중국 소주대학 왕건법학원 교직원일행 방문
대외협력홍보과2011-07-13

교류방안협의중국 소주대학 왕건법학원 부원장 주국화 교수를 비롯한 교직원일행이 학술교류 및 체험프로그램 개설 등에 대한 협의를 위해 우리대학을 방문했다.

지난 2007년부터 우리대학과 결연을 맺고 있는 소주대학은 법학전문대학원의 실질적인 교류프로그램 진행 협의를 위해 13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우리대학을 방문했으며, 법학전문대학원 도서관 및 학사업무 시스템 시설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왕건법학원과 우리대학 법학전문대학원은 대학원생들의 중국법제 이해를 위해 중국문화 및 법률제도, 중국 기업활동법제, 중국 의생명과학관련법 및 형사법제 등을 수강하는 중국법 체험프로그램을 개설하기로 협의하고, 하계 및 동계방학을 이용해 1주일 동안 왕건법학원에서 진행키로 했다.

또한 연구실적물을 상호게재하고, 공동학술대회개최 및 초청특강 등 양원의 학문적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활성화로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중국 강소성에 위치한 소주대학은 1901년 동우대학으로 건립되어 이과, 공과, 상과 등 다양한 학과를 비롯한 석·박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유명한 정원이 많은 관광명소인 소주에 위치한 만큼 교내에 호수와 고풍스러운 건물이 어우러진 넓고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하다. 

교류방안협의

방문기념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