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2011년 입학사정관제 운영 지원 사업 우수대학 선정
2011년 입학사정관제 운영 지원 사업 우수대학 선정
대외협력홍보과2011-05-24

우리대학이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11년 입학사정관제 운영 지원 사업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우리대학은 2011학년도 입학전형에서 자체예산을 편성해 입학사정관제를 독자적으로 실시하여 우수한 학생을 선발했으며, 특히 선발과정에서 성적에 의한 기계적이고 획일적인 선발방식이 아닌 발전가능성과 잠재력 등 다양한 측면의 평가요소를 반영한 포괄적·정성적(定性的) 평가방법으로 전형을 실시하는 등 전형운영 결과가 우수하여 입학사정관제를 발전시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입학사정관제는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의 잠재력과 발전가능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평가해 학생을 선발하는 선진형 대입전형제도로서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국고지원을 받아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고자 하는 19개 신규신청대학들 중 2개 대학만을 우수대학으로 선정했으며, 이중 우리대학은 여러 가지 평가항목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앞으로 5년 동안 매년 약 5억원씩을 지원받게 됐다.

입학관리처장 조명현 교수는 “입학사정관제도는 정량적이고 획일적인 평가에서 벗어나 다양한 요소들을 정성적으로 평가해 보다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는 선진형 대입제도”라며, “이번 우수대학 선정을 계기로 입학사정관제가 더욱 확대되고 발전되어 우리 실정에 맞는 한국형 입학사정관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올해 실시하는 2012학년도 수시 1차 모집에서 자기추천자 전형, 리더십/선효행 또는 봉사전형, 농어촌전형, 기회균등 전형 등 4개 전형에서 450명을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