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공과대학 이종범 교수, 대한전기학회 특별상 수상
공과대학 이종범 교수, 대한전기학회 특별상 수상
대외협력홍보과2010-12-23

이종범 교수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 공과대학 전기정보통신공학부 이종범(사진) 교수가 지난 17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대한전기학회 정기총회에서 학회특별상인 ‘LS전선 기술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LS전선(주)가 대한전기학회에 상금을 출연하여 올해 처음 제정한 특별상으로 전력케이블 및 지중송배전시스템 분야의 학문과 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을 수상자로 선정했으며, 지난 30년 동안 오직 이 분야에서 관련연구와 기술개발을 수행한 이종범 교수가 첫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교수는 그동안 국내·외에서 수많은 관련논문발표와 연구센터운영을 비롯해 국·내외 학회 및 심포지움 활동, CIGRE(국제대전력학회) 국내위원회인 지중송배전시스템연구회 및 CIRED(국제배전학회) 한국위원회 창립운영을 통해 전력케이블 및 지중송배전시스템의 학문과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대한전기학회 학술이사, 기획이사, 전력기술부문회 감사, 부회장직 등을 맡아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1990년부터 원광대 교수로 재직 중인 이종범 교수는 “지속적으로 OF 및 XLPE, 초전도 케이블, 해저케이블, GIL(가스절연케이블) 등으로 전력을 전송하는 지중송배전시스템 분야의 학문과 산업발전에 더욱 이바지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