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2020학년도 2학기 원광 아너스클럽 특강 및 시상식 진행[원광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원광 아너스클럽 특강 및 시상식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0-11-16

– 제1회 특강으로 박맹수 총장 초청 강연에 이어 표창장 전달 –

원광 아너스클럽 특강 및 시상식

원광대학교 교육혁신단 교육혁신센터는 12일 교내 숭산기념관에서 2020학년도 2학기 원광 아너스클럽(WK Honors Club) 제1회 명사 특강 및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원광 아너스클럽은 학기별로 성취동기가 높은 우수 인재를 발굴해 ‘원광인’이라는 자긍심을 갖도록 하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미래 사회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신설됐다.

원광 아너스클럽 대상자는 전공학과별 성적 우수자로 학장 추천을 받은 학생들(Dean’s List)과 활발한 대내외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거둬 대학의 명예를 드높인 학생을 선발원광 아너스클럽 특강 및 시상식했으며, 2020학년도 2학기는 올해 3월부터 8월까지의 실적을 바탕으로 총 78명이 선정돼 이날 총장 표창장을 받았다.

‘숭산 정신과 원광인’을 주제로 원광 아너스클럽 첫 번째 특강에 나선 박맹수 총장은 원광대 초대 총장을 역임한 숭산 박길진 총장이 내세운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한 대학 설립배경과 함께 ‘개벽’을 중심으로 향후 원광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명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원광 아너스클럽을 기획한 황보 경(영어영문학과 교수) 교육혁신단장은 “원광대의 미래는 학생에게 있다. 자신의 재능 연마 및 역량 발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찾아 그들의 성과를 인정해 격려함으로써 이 학생들이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자기관리 능력 신장을 통한 사회진출 가능성 제고와 우수 학생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본 프로그램이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구성원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원광 아너스클럽 특강 및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