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원광대학교]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원광대학교]
홍보과2018-08-21

– 하계 졸업식 갖고, 총 781명에게 학위 수여 –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원광대학교는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교내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2017학년도 후기 졸업생들에게 학위기를 전달하고, 자부심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명국 원광학원 이사장과 김도종 총장을 비롯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출발을 하는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94명, 석사 181명, 학사 506명 등 총 781명에게 학위가 수여됐으며, 김여민(생물환경화학과) 학생이 이사장상을 받고, 국제(國際)·학제(學際)·직제(職際) 등 융·복합적인 개인별 맞춤 교육에 중점을 둔 3합신사(三合紳士) 인재육성 및 덕성 역량과 관련하여 추천된 김선희(생명과학부), 이용현(토목환경공학과), 서주리(전자공학과), 김지양(한문교육과), 정지희(복지·보건학부) 학생이 총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소희(공간환경·산업디자인학과) 학생과 대학원 박사과정 조점방(컴퓨터공학과) 씨 등 9명이 김도종 총장으로부터 각각 공로상을 받았다.

특히 수학·정보통계학부 박수연 학생은 평균 평점 4.5 만점에 4.48점을 기록해 성적 최우등으로 총장상을 받아 주목을 받았다.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김도종 총장은 훈사에서 “청년 지도자들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이때 평화체제 구축의 주도자로 동아시아 경제공동체 건설에 힘을 보태야 한다”고 강조하고, “우리 원광대학교는 ‘서울에 있지 않아도 나라를 바꾸고, 대륙에 있지 않아도 세계를 바꿀 수 있다’는 신념과 장구한 70여 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100년을 향해 뛰어가고 있다”며, “세계 속의 원광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종합적으로 사고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함께 각자의 능력을 나라 및 인류 공동체를 이롭게 하는데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신명국 이사장은 치사를 통해 “도전하고 이겨내야 할 여정이 어렵고, 힘들겠지만, 도전은 새로운 기회와 희망이 된다는 점에서 용기를 가져 달라”며, “기술 혁신이 인간의 삶을 새롭게 규정하는 개벽의 시대를 맞아 소통과 협업 능력을 키우고, 인류를 상생과 평화의 낙원으로 이끄는 공유와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은혜에 늘 보은하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학·정보통계학부 박수연 학생이 7학기 만에 조기 졸업을 하고, 학업최우등상을 받았으며, 사회봉사 심화활동, 덕성훈련 심화과정, 선·효행, 나눔 실천 등 도덕적 실천덕목을 수행한 학생을 대상으로 교내 도의실천인증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의를 거쳐 통과시킨 4명에게는 ‘도의실천인증서’가 전달됐다.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