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학공지

2015년 인문100년 장학금 전공탐색유형 신규장학생 선발안내
2015년 인문100년 장학금 전공탐색유형 신규장학생 선발안내
장학복지과2015-06-15

인문학 소양을 갖춘 우수인재 양성 및 석·박사로 진출할 우수인력 확보를 위한「2015년 인문100년장학금 전공탐색유형 신규장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해당 학생은 신청기한에 반드시

온라인 신청 및 서류 제출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선발인원 : 고등학생50명, 대학생50명(수도권 15명, 비수도권 35명), 총 100명

2. 신청대상 : ’15년 국내 4년제 대학의 인문사회계열 학과(부)의 입학자 중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우수 신입생
3. 선발기준
가. 신청분야 : 인문계열(어문학/역사철학 등), 사회계열, 교육계열 등 3개 분야 중 본인의 실적 및 전공과 가장 연관된 분야 1개를 신청

※ 신청자가 선택한 신청 분야는 신청완료 후 변경 불가하며, 심사 시 제출서류와 신청분야가 무관할 경우 탈락사유가 될 수 있음

나. 선발방법 : 서류심사(1단계) → 심층면접(2단계)을 실시하여 인문사회분야에서의  발전가능성 및 우수성을 평가하여 선발

구 분 서류심사 (1단계) 심층면접(2단계)
학교장/총장추천서[양식1] 전공관련활동실적서[양식2] 학업계획서[양식3]
배 점 10% 40% 50% 100% 100점
선발인원 150명 이내 100명 이내

– 신청분야별로 구분하여 상대평가를 실시하고, 분야별 심층면접 상위 우수자 순으로 최종 선발

– 고교생은 소속학교장 추천을 통해 고교별 최대 2명, 대학생은 소속 총장 추천을 통해 대학별 최대 5명 추천 가능하며, 추천된 자에 한해  서류심사 실시

※ 학교(고교, 대학교)별 최대 추천인원 초과 시 학교와 협의 후 추천인원 제한하고, 초과한 인원은 심사탈락 처리함

– 서류심사 통과자에 한해 심층면접 실시(최종선발인원의 1.5배 내외)

※ 동점자 처리기준 : 심층면접 결과 동점자 발생 시 서류심사 총점 상위자(1순위), 학업계획서 실적 상위자(2순위), 전공관련 활동실적서 실적 상위자(3순위), 학교장/총장 추천서 실적 상위자(4순위) 우선 선발

4. 지원내용
가. 대학생 : 학부과정 최대 4년간(정규8학기) 등록금 전액지원
– 학업장려비 : 학기당 300만원(해당 충족자에 한함)
– 기초생활수급자 생활비 : 학기당 180만원(해당자에 한함)
나. 고등학생 : ’15년 전공탐색유형 신규장학생으로 선발된 고등학생은 ’16년 국내 4년제 대학 인문사회계열 입학 시부터 졸업 시까지 지원(입학 확정 후 국내 대학 최종합격증명서를 제출하면 지원가능)

5. 신청기간 및 방법
가. 학생신청기간 : 2015.6.12.() 09 ~ 6.26.() 18(신청기한 연장 없음)
※ 6.26.(금) 18시 신청이 마감되며, 18시 이후 접속이 불가하오니 마감 시간 전에반드시 신청 완료 요망(제출서류 포함)
나. 신청방법 : 온라인 개별 본인신청(본인 명의 은행발급 공인인증서 필수)
다. 신청경로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 사이버창구→ 장학금 신청 → 신청서 작성

6. 선발일정(고등학교 및 대학생 동일)
가. 온라인 학생신청 : 2015.6.12.(금) ~ 2015.6.26.(금) 18:00까지

나. 대학추천 : 2015.6.29.(월) ~ 2015.7.10.(금)
다. 요건심사 : 2015.7.13.(월) ~ 2015.7.31.(금)
라. 서류심사 : 2015.8.3.(월) ~ 2015.8.4.(화)

마. 심층면접 : 2015.8.17.(월) ~ 2015.8.18.(화)
바. 최종발표 : 2015.8.26.(수)
※ 상기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 필수 제출서류
제출서류 양식(분량) 제출형태(방법) 파일형태
전공관련활동실적서 양식2(3장 이내) ○「인문100년 장학금 전공관련 활동실적서」작성 하여 온라인 제출※ 실적 증빙자료는 기타 증빙서류 항목으로 제출※ 실적 예시 : 학술지 등 논문 실적, 인문사회관련 특별활동 참가 등 고등학교 재학 기간 동안의 특기할만한 인문사회관련 활동실적 기재 (증빙자료 첨부) hwp, word,PDF
학업계획서 양식3(1장 이내) ○「인문100년 장학금 학업계획서」작성하여 온라인 제출※ 인문사회 분야로의 진로설계 및 비전 등 기재 hwp, word

※ 모든 활동실적 증빙서류 원본대조필 확인도장 필수

8. 작성 시 유의사항(필독)

가. 전공관련 활동실적서, 학업계획서, 기타 증빙서류를 지정된 파일 형식으로 신청기간 내에 제출

– 신청분야 선택 시, 3개 분야(인문/사회/교육 등) 중 복수신청 불가하며 1개 분야만을 선택하여 신청

※ 신청 시 선택한 분야는 변경 불가하며, 본인 분야와 무관한 분야를 신청한 경우, 탈락 사유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본인과 가장 연관된 분야 신청 요망

※ 신청서류 중 하나라도 미제출(업로드)하는 경우 심사탈락
나. 신청서 작성 중 어떠한 작업도 하지 않을 경우, 30분 후에는 자동 로그아웃되오니 미리 작성 후 복사하기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화면 아래 “다음” 버튼을 누르면 임시저장 가능. 단, 작성하다가 다시 로그인 할 경우 개인정보제공 및 약관동의는 다시 진행하셔야 함에 유의

다. 제출서류 기재착오,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 책임으로 하며, 작성 내용이 허위 또는 사실과 다를 경우 최종 선정을 취소할 수 있음

라. 제출서류 미비시 불합격 처리됨, 특히 분량 준수(학생신청기간까지 제출서류 업로드 요망)
마. 기타증빙자료는 개별 메일 제출을 인정하지 않으며, 반드시 용량에 맞추어 하나의 파일로 업로드 요망(10MB 이내)

바. 활동실적 증빙서류는 반드시 원본대조필 필수
사. 파일명이 긴 경우, 일부 업로드가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파일명을 짧게 입력 요망
아. <,> , <“> 또는 <‘> 표시 때문에 업로드가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오니 가급적이면 <,> , <“> 또는 <‘> 표시 삭제

자. 반드시 붙임파일의 학생신청매뉴얼을 필독하신 후 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질문이 있는 경우, FAQ를 먼저 확인한 후 관련 질문/답변이 없는 경우 문의(1599-2290)하시기 바랍니다.

9.  문의처
가. 홈페이지 : www.kosaf.go.kr
나. 문의전화 : 1599-2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