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호남·제주권 창업선도대학 벤처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원광대학교]
호남·제주권 창업선도대학 벤처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9-03

– 대학생 창업동아리 공동 경진대회 –

벤처창업경진대회원광대학교가 중소기업청 및 창업진흥원에서 후원하는 호남·제주권 창업선도대학 벤처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창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아이디어와 창업연계에 따르는 두려움 불식 및 예비 청년창업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수상 팀은 참가대학 자체 심사를 거쳐 출전한 16개 동아리가 경합을 벌여 진취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성공 가능성이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9개 동아리가 최종 선정됐다.

창업선도대학사업 주관기관인 원광대는 4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2개 동아리 ‘F.G.O(대표 강지후)’와 ‘버블레서피(대표 김상찬)’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F.G.O’ 강지후(23 경영학과) 학생은 ‘다용도 에코백’을 선보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으며, 우수상을 받은 ‘버블레서피’ 김상찬(30 약학과) 학생은 아로마 테라피를 이용한 미용용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원광대 창업지원단(단장 김용갑)은 이번 경진대회 성과에 힘입어 창업동아리 등 창업선도대학 연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 창업 분위기 활성화를 비롯해 지역 클러스터 기반의 스타 청년 창업자 발굴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