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한약학과 천연물CSI인재양성특성화사업단, CSI 경진대회 및 호연지기 함양 행사 개최[원광대학교]
한약학과 천연물CSI인재양성특성화사업단, CSI 경진대회 및 호연지기 함양 행사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11-25

– 경진대회와 등반 및 본초채집 통해 하나 되는 시간 가져 –

CSI 경진대회-호연지기 함양 행사

원광대학교 천연물CSI인재양성특성화사업단(사업단장 이영미 교수)은 한약학과 재학생 및 학과교수 등 약 1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20일 CSI 경진대회 및 호연지기 함양 (등반 및 본초채집)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에 중국어 말하기, 한약재 관능검사, 한약제형만들기 경진대회를 통해 학기 중에 갈고닦은 실력들을 마음껏 펼쳤으며, 오후에는 미륵산 일대에서 등반 및 본초채집을 통해 호연지기를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CSI 경진대회를 통해 전공과목에 더 많은 관심을 끌게 됐다”며, “교수님들과 같이 본초채집을 하면서 미륵산에 올라 사제 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일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사업단장 이영미 교수는 “한약학과 전체 교수님과 재학생들이 다 같이 행사에 참여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 지방대학특성화사업으로 선정된 천연물CSI인재양성특성화사업단은 약학대학 한약학과 단독으로 구성된 사업단으로서 2014년부터 5년 동안 총 27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Creative(창의), Standardized (표준화), International (국제화) 인재를 육성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