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사공지

[학부]등교제한 및 사이버학습 시행안내
[학부]등교제한 및 사이버학습 시행안내
학사지원과2009-09-18

등교제한 및 사이버학습(원격강의) 시행 안내
 

1. 목적 및 취지

추석연휴 동안 전체 교직원, 학생들의 전국적 이동에 따라 추석연휴 이후 신종 플루 확산에 대비하여 다음과 같이 등교를 제한하고, 사이버학습기간으로 수업을 진행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사이버학습기간

2009년 10월 5일(월) ~ 10월 9일(금)【 5일간 】

단. 의과대학 의예과, 의학과는 제외함(10.6~7, 의학교육인증평가실사 때문임)

 

3. 사이버학습기간(원격강의기간) 운영안내

가. 대상교과목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을 제외한 모든 오프라인 이론수업
나. 교수자 : 사이버학습기간 해당수업일까지 인터넷(e-class)으로 강의교과목을 탑재하여 정상적 수업 진행(e-class를 활용한 강의)
다. 학습자 : 사이버학습기간 동안 교수자가 탑재한 인터넷강의로 접속하여 수강
라. 출석확인 여부 : 학습자는 사이버학습기간 동안 접속하여 수업한 근거로 출석확인
마. 원격강의가 불가능한 실험·실습·실기과목은 추후 별도로 보강을 실시할 것
     (단, 교수자가 원격강의로 가능할 경우는 사이버학습으로 실시해도 됨)

 

4. 협조사항

가. 인터넷강의 콘텐츠 제작 교육을 현재 실시하는바 교수자 및 조교 교육 참석 요망
   1)
교육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인터넷강의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위한 오프라인 교육 참석
   2) 인터넷강의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위한 온라인교육 참석(홈페이지 안내)
나. 학생에 대한 인터넷강의 학습방법에 대한 동영상 교육자료는 홈페이지에 탑재
   (인터넷강의 수강요령, e-class 활용법 등)
다. 등교제한조치에 따른 학사일정은 변함이 없으므로
현재 학사일정대로 진행됩니다.
라. 학사 행정업무는 변함없이 정상 근무합니다.

 

5. 홍보안내

각 단과대학에서는 등교제한 및 사이버학습기간 안내를 전체 교수, 강사, 학생에게 홍보하여 주시고, 홈페이지, e-mail, 유인물, 원대신문 등을 통해서 지속적 홍보를 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2009. 09. 18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