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특성화사업단(CK-Ⅰ) 경진대회 입상팀, 해외 현지답사 진행[원광대학교]
특성화사업단(CK-Ⅰ) 경진대회 입상팀, 해외 현지답사 진행[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7-02-21

– ‘아이디어 내고 중국 가자’ 워아이니, 두드리 팀 베이징 및 상하이 현지답사 –

베이징 및 상하이 현지답사

원광대학교 특성화사업단(CK-Ⅰ)에서 진행한 ‘아이디어 내고 중국 가자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워아이니’ 팀이 지난 1월에 중국 베이징을 방문하고, 현지 조사를 실시했다.

운동과 게임을 결합해 창업 아이템 개발을 기획한 ‘워아이니’ 팀은 베이징 체육대학 교수와 전문가 인터뷰를 하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으며, 베이징 체육대학 운동시설과 중관촌 창업카페 거리, 시내 중심가 상점에 위치한 운동제품 판매점 등을 견학했다.

‘워아이니’ 소속 학생들은 한국에서 진행한 조사와 준비에 덧붙여 중국 현지에서 얻은 생생한 경험과 정보를 통해 본인들의 창업 아이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편, 경진대회에서 2위를 차지한 ‘두드림(치치차차)’ 팀도 중국 상하이를 방문해 경쟁업체 답사와 중국인을 대상으로 현장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유아교육의 일환으로 가족캠핑 프로그램을 개발한 ‘두드림’ 팀은 경쟁업체로 상하이에 입점해 있는 짐보리를 방문한데 이어 역시 중국에 진출해 있는 한솔교육 담당자와 함께한 면담 등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직접 보고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