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컴퓨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 ‘번뜩이는 테스팅 아이디어 대회’ 우수상[원광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 ‘번뜩이는 테스팅 아이디어 대회’ 우수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09-23

– OCR 손글씨 인식 적용 아이디어 제출 –

원광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 입상원광대학교 창의공과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이 최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2019년 번뜩이는 테스팅 아이디어 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받았다.

이 대회는 2019년 호남권 지역 SW품질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 테스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창의적이면서 재미있는 경험 기회 제공을 통해 소프트웨어 테스트 인식 개선, 테스팅 산업, 기술 공유 및 품질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열렸다.

김형진 팀장을 중심으로 안진수, 윤현영, 서준혁 학생은 팀을 이뤄 평소 텍스트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하면서 OCR 인식에 관심을 두고, 이를 손글씨 인식에 적용해 보는 것을 아이디어로 제시했으며, 테스트 과정 진행 및 발표를 통해 우수상에 선정됐다.

팀을 지도한 강선경 교수는 “우리 대학 학생들이 이런 대회에 많이 참가하고, 본인들이 가진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자신감을 얻으면 좋겠다”며, “대회 기간이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팀원 서로가 도우면서 열심히 준비해 좋은 성적을 올려 자랑스럽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