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캠퍼스 드론 교육 실시[원광대학교]
캠퍼스 드론 교육 실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12-01

– 드론 조종지도자 과정 진행하고, 2급 자격증 취득 –

캠퍼스 드론 교육 실시

캠퍼스 드론 교육 실시

원광대학교 LINC사업단은 교내 산학협력교육실 및 대운동장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지도자 과정을 실시하고, 15명의 드론 조종지도자 2급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했다.

융합형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과정은 드론의 기본이론, 조립 및 개발, 조종 및 비행실습으로 구성됐으며, 드론 관련 융합형 인재 양성 및 산업체 연계 교육으로 진행됐다.

‘융합형 특성화 프로그램’은 대학과 기업의 산학협력 생태계 확산을 목표로 기계자동차공학부, 도시공학과, 스포츠과학부 등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3일 동안 드론 교육을 마친 수료생 중 자격증 시험에 20명이 응시해 15명이 최근 드론 조종지도자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한, 교육 수료자 중 일부 학생들이 팀을 결성해 ‘드론을 이용한 안심귀가서비스’ 아이템으로 창의대첩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학생들은 드론 기술을 활용한 창업도 준비하고 있다.

LINC사업단 송문규 단장은 “드론 교육을 단순한 일회성 교육으로 끝내지 않고, 창·취업으로 이어지도록 학생 개인의 포트폴리오 작성 및 프로젝트 수행 능력 향상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겠다”며, “이를 통해 차세대 미래기술인 드론 분야 인력양성을 계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